본문 바로가기
문화 예술 창고/캐릭터 스토리

태어나자마자 모델이 된 브룩쉴즈 스토리

by winter-art 2024. 2. 27.

브룩쉴즈는 1980년대 전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스타이기도 했지만 그녀는 사실 태어날 때부터 모델을 한 매우 오래된 경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금수저 부모 아래 태어나 아동 배우로 활약하고 청소년기에서 성인이 될 때까지 최고의 스타 자리를 유지한 대단한 모델이었습니다. 

 

 

아이보리 모델로 시작한 브룩쉴즈

 

 

브룩쉴즈는 1965년 5월 31일 뉴욕 맨하탄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녀의 엄마 테리는 헤어스타일리스트이자 메이크업 아티스트 그리고 모델을 겸하였었고 그녀의 아버지는 최고로 유명한 테니스 선수의 아들 프랭크 실즈 주니어였습니다. 그는 뉴욕시의 레블론과 에스티로더에서 마케팅과 영업을 담당한 사업가였으며 플로리다 팜비치에 부동산 회사를 설립한 매우 부유한 집안 사람이었습니다. 

 

 

 

하지만 브룩이 5개월밖에 안 되었을 때 그녀의 부모는 이혼하였습니다. 하지만 브룩은 아버지와 평생 돈독한 관계를 유지했습니다. 그녀의 아버지는 여러번의 결혼을 해서 그녀에게는 세 명의 이복 자매 그리고 또 다른 두 명의 이복 자매가 있었고 이들과는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며 지냈습니다. 

 

반면 브룩의 엄마는 프랭크와 이혼한 후 데이트를 하지 않고 딸 브룩에게만 올인하였습니다. 그리고 브룩은 태어난지 11개월만에 모델로 일하기 시작하였고 그녀의 첫 작품은 아이보리 비누 광고 모델이었습니다. 그리고 십년 후에는 아일린 포드와 계약하면서 그녀의 매니저 역할을 한 알콜중독자 엄마는 브룩을 스타로 만들기로 결심하게 됩니다. 

 

 

 

 블루 라군으로 대형 스타가 된 브룩 쉴즈

 

 

그렇게 2년 후 14세의 브룩 쉴즈는 영화 블루 라군에서 주연을 맡으며 소나기의 음란 버전으로 격정적인 연기를 펼치는 통해  상당한 파문을 일으키게 됩니다. 이것이 훗날 적잖은 문제가 되긴 했지만 당시에는 이런 영화가 비일비재했기에 관객들은 그저 브룩 쉴즈의 아름다운 외모에 열광하기 급급했다죠.

 

 

 

이 영화 이후로 브룩 쉴즈는 아장아장 걷던 아동 모델에서 미국에서 가장 섹시한 모델로 변신하는 데 성공하게 됩니다. 그리고 14세에 보그 패션지 표지를 장식한 최연소 모델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녀의 트레이드 마크인 짙고 두꺼운 눈썹 그리고 선명한 이목구비는 80년대 아름다움의 기준이 될 정도였습니다. 

 

 

 1980년 캘빈 클라인 모델과 프린스턴 대학 입학

브룩 쉴즈는 캘빈 클라인 청바지의 원조 모델이기도 했습니다. 아마 그녀를 시작으로 섹시한 청바지 광고 모델이 등장한 것 같은데요. 하지만 거의 외설에 가까운 이 브랜드 광고는 금지되었고 캘빈 클라인과 브룩 쉴즈의 인기는 더 없이 치솟았다고 합니다. 

 

 

 

브룩쉴즈는 어린 나이에 너무 아름다웠고 너무 일찍 어른들의 세상을 경험하였지만 그녀는 어른들 특히 엄마에 의해 좌지우지되는 세상으로부터 탈피하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그녀는 개인적인 각성을 하였고 프린스턴에 입학하였습니다. 그리고 1987년 로맨스 언어 학위를 받으며 명문대를 우등으로 졸업하였습니다. 

 

 

 두 번의 결혼

 

아무것도 안해도 세계에서 제일 유명했던 브룩 쉴즈는 1997년 세계적인 테니스 선수 안드레 아가시와 결혼해서 더 유명해졌습니다. 그러나 이들은 2년 후에 이혼하였고 2001년 미디어 제작자 크리스 헨치와 결혼했습니다. 둘 사이에는 로완과 그리어라는 두 딸을 두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